윈도우 10 에서 PowerShell(파워쉘) 버전 확인 방법

PowerShell(파워쉘)로 명령어를 입력하는 작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현재 어떤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PowerShell(파워쉘) 5.0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는데 최신 버전은 아니라고 하네요.

 

 

PowerShell(파워쉘) 버전 확인

많은 사용자들이 명령 프롬프트(cmd)를 사용하는 것보다 PowerShell(파워쉘) 사용을 선호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납득할 수 없겠더라고요. 궁금한 마음으로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다양한 내용이 작성된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작업 표시줄 왼쪽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릴 거예요. 메뉴에는 PowerShell(파워쉘) 기본 실행과 관리자 실행이 있는데 PowerShell(파워쉘) 관리자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PowerShell(파워쉘) 실행을 해주셨으면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는데 $PSversionTable 이렇게 입력하세요. 그러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결과 내용이 나올 거예요. 내용에 첫 번째 PSVersion 결과 값이 현재 설치된 PowerShell(파워쉘) 버전입니다. 만약 여러분들 컴퓨터에 설치된 버전이 낮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