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프로필 잠금 궁금하신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티빙, 넷플릭스, 왓챠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한 개의 계정에 프로필을 여러개 생성할 수 있는 경우에는 프로필 잠금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또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인 웨이브에서는 프로필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궁금하니까 지금 바로 확인하면서 알려드릴게요.

 

 

웨이브 프로필 잠금

다른 모든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모바일 앱에서는 프로필 잠금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웨이브도 사이트로 접속해서 확인하는 것으로 할게요.

웨이브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1개 이상의 프로필이 생성되어 있을 때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프로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현재 화면에서는 단순하게 프로필을 선택하는 기능 외에 다른 것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처음 로그인했을 때 나오는 프로필 선택 화면에서 편집할 수 있는 버튼이 없었으니 혹시나 사용자 변경을 클릭하면 보이지 않을까요? 오른쪽 상단 닉네임 클릭 후 메뉴에서 사용자 변경 링크를 클릭해봅니다.

사용자 변경 페이지에서는 사용자 선택 페이지에서 보이지 않았던 편집할 수 있는 연필 버튼이 추가되어 나오는군요. 그럼 그렇죠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았아요. 이제 연필 버튼을 클릭해볼게요.

프로필 수정 페이지로 넘어왔는데... 아.. 이게 뭔가요? 이미지 변경, 이름 변경.. 현재 웨이브에서 제공하는 프로필 편집 기능은 이거밖에 없네요? 티빙, 넥플릭스, 왓챠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는 모두 프로필 잠금을 제공하는데 웨이브 프로필 잠금은 제공하지 않으니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는 아쉽게도 사용할 수 없지만 혹시 모르죠. 나중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웨이브 프로필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르니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