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이렇게 설정하면 됩니다.

언제 업데이트된 설정인지는 모르겠지만 유튜브 앱을 실행해서 영상 목록을 보면 화면 상단에 보이는 영상은 소리는 들리지 않지만 미리 보기로 영상이 재생됩니다. 문제는 와이파이 연결이 아닌 데이터로 연결했을 때 내가 보고 싶지 않은 영상도 미리 보기로 재생되면서 데이터 소모가 발생된다는 것인데요.

 

 

유튜브 미리 보기 끄기

PC 유튜브 웹 사이트로 접속해서 영상을 보는 사람보다 스마트 기기에 유튜브 앱을 실행해서 보는 사람들이 더 많으니까 설명은 앱으로 해드릴게요.

유튜브 앱 실행을 해주시고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은 계정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계정 화면에서 하단에 설정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설정 화면입니다.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지만 유튜브 미리 보기 끄기 설정은 화면 상단에 보이는 일반 메뉴를 터치해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일반 화면으로 이동했어요. 이제 지금 보이는 일반 화면에서 유튜브 미리 보기 끄기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에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 가운데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 설정이 가능한 팝업 화면이 열렸는데 기본 설정은 항상 사용으로 선택되어 있을 거예요. 유튜브 미리 보기 끄기를 원하시면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시고 와이파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미리 보기 하고 싶다면 Wi-Fi 전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유튜브 미리 보기 끄기 설정은 완료되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