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 MP3 변환 이렇게 쉬운 방법도 있습니다.

오디오 포맷 중 WAV 파일은 아무리 고음질이라고 하더라도 요즘 대세인 MP3 포맷을 선택하는 분들에겐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WAV MP3 변환을 원하는 분들이 있는데 별도의 변환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 사이트에서 바로 진행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WAV MP3 변환

제가 인터넷 사이트에서 편하게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린다고 했었죠? 사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다양한 사이트가 나오는데 꼭 제가 설명하는 사이트로 접속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음질이나 코덱, 주파수, 볼륨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을 제공하고 있으니까요.

구글에 접속해서 WAV MP3 변환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검색 결과입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같은 사이트인데 변환하려는 오디오 포맷의 순서가 다를 뿐입니다. 첫 번째 온라인 오디오 변환기 사이트로 접속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Convertio 사이트로 접속할게요.

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변환하려는 WAV 파일을 불러오셔야 합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하거나 드롭 박스,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불러올 수 있어요.

WAV 파일 불러오기가 완료되면 WAV MP3 변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다음 단계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음질이나 코덱 설정을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화면 중간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 화면을 열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오른쪽 하단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WAV MP3 변환 작업이 시작됩니다.

변환 작업의 기다림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변환 완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비트전송률 설정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어서 그랬는지 파일 크기가 낮아졌습니다. 여러분들은 변환 버튼을 클릭하기 전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비트전송률을 아주 높음으로 변경하신 다음 변환을 진행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