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스크롤 캡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된다고?

스마트폰 크롬 어플이 아닌 컴퓨터에 설치된 크롬에서 스크롤 캡처를 할 때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쉽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로 프로그램은 없이 가능할지 된다면 깔끔하게 캡처가 잘 되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이나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스크롤 캡처는 무조건 캡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왔는데 크롬 스크롤 캡처는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니 우리가 모르는 기능이 꽤나 많은 것 같습니다.

 

 

크롬 스크롤 캡처

먼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다음에 키보드에서 F12 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열어주세요.

크롬 브라우저 화면을 보면 오른쪽에 위에 캡처 이미지와 비슷한 개발자 도구 창이 열렸을거예요. 접속하신 사이트에 따라서 보이는 내용이 다르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P 키를 눌러보면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추가로 보이게 될거예요.

검색하는 공간에 full 입력을 해주시면 ScreenShot 기능으로 Capture full size screenshot이 검색되는데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 왼쪽에 접속되어 있는 사이트가 스크롤 캡처되어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캡처된 이미지를 올려놓자니 크기가 너무 커서 저장된 파일로 올려보았어요. 구글에서 애드센스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을 스크롤 캡처했는데 아주 깔끔하게 상단부터 모니터에 보이지 않던 아래쪽 내용까지 저장되었네요. 이제 어떤 프로그램이 괜찮은가 찾아볼 필요 없이 크롬 스크롤 캡처는 크롬 브라우저와 키보드만 있으면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