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PIN 없애기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한 다음 보안 설정에서 PIN 입력으로 선택하신 분들이라면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컴퓨터 부팅시 매번 PIN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이 귀찮아지게 될거예요. 그러다보면 자연스레 윈도우10 PIN 없애기 방법을 찾아보게 되는데 제가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는 내가 알지 못하는 설정이 너무 많은데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이런 설정이 많다는 것이 좋더라고요.

 

 

윈도우10 PIN 없애기

참고로 윈도우10 업데이트 버전에 따라서 제가 알려드리는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에 보이는 내용이 다르다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신 다음 따라해주세요.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로그인 옵션을 입력하면 위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올거예요. 가장 정확한 결과에 보이는 로그인 옵션을 클릭해서 창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옵션 창이 열리면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셔야 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버전이 낮으면 다른 화면으로 보이실거예요. 이제 처음에 확인하셔야 할 내용은 Microsoft 계정에 대한 Windows Hello 로그인 필요 설정이 끔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켬으로 되어 있다면 끔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Windows Hello PIN 설정을 클릭해서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사용하고 계시는 PIN 번호를 입력하면 제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