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코드 0x80070005 해결 방법 알려드립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어떠한 문제가 발생되어 나오는 오류코드 0x80070005는 해결 방법이 딱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여러 가지 방법들이 적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그 방법들 중에서 가장 여러분들이 따라 하시기 편한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방법이 가장 쉽게 따라 할 수 있을까 찾아보았더니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방법으로 오류코드 0x80070005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류코드 0x80070005 해결 방법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는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업데이트 도우미를 다운로드하는 것인데요.

검색 사이트는 네이버, 구글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 도우미를 검색하시면 구글은 첫 번째로 네이버는 두 번째로 나오는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윈도우 10 업데이트 도우미 페이지로 이동하니까 관련 설명이 작성되어 있는데요. 내용 중간에 보이는 링크들 중에서 업데이트 도우미를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업데이트 도우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는데 위에 캡처 이미지는 현재 최신 업데이트 날짜라서 여러분들이 언제 제 포스팅을 보는지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는 것은 참고해주세요. 이제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서 윈도우 10 업데이트 도우미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업데이트 도우미는 설치 파일은 아니고 그냥 실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되는 것은 조금 불편하지만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오류코드 0x80070005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해결되는 것은 아닌데요. 디스크 용량이 부족하다거나 정품 인증 관련되어 문제가 있거나 다른 이유로 인하여 수동 업데이트도 불가능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