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이렇게 만들면 되는군요?

저는 평소에 카카오톡을 메시지, 사진 전송 같은 평범한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커뮤니티를 통하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라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런 기능이 생겼으면 포스팅으로 바로 작성해야 하는게 아닐까 싶어서 직접 멀티프로필을 생성하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온라인 게임 길드원, 업무상 어쩔 수 없이 저장한 사람들 등 친구들과 가족에게 보여지는 프로필이 아닌 내가 새롭게 만들어낸 프로필로 보여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해본적이 있는데 그게 바로 오늘이네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

먼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지갑 서비스를 가입해야 조건이 달성됩니다. 저는 지갑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입하는 단계부터 시작하도록 할게요.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오른쪽 하단 더보기 탭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에 화면이 바뀌면서 내 이름 아래 새롭게 추가된 QR체크인도 가능한 지갑을 만들어 보세요 내용이 보이실거예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지갑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으면 화면에 멀티프로필 관련 내용이 1도 보이지 않으니 어쩔 수 없이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지갑 서비스 가입을 완료하신 분들은 왼쪽 하단 친구 탭을 터치하세요. 서비스 가입을 완료해서 그런지 새로운 친구가 추가되었다는 숫자 1이 보이네요. 이제 친구 화면을 보니까 내 이름 아래 멀티프로필 항목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은 이렇게 완료되는 것이고 추가는 멀티프로필 항목에 + 버튼을 터치하세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추가

생성 단계는 어렵지 않게 서비스 가입으로 끝나버렸네요. 이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새로운 프로필을 생성하는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이 화면에서 이름과 상태메시지, 프로필 사진을 추가한 다음 오른쪽 상단 완료 버튼을 터치하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추가도 완료네요. 참고로 멀티프로필은 3개까지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기존 프로필이 아닌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로 바꿔서 보여주고 싶은 사람을 추가하는 방법인데요.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추가된 내 멀티프로필을 터치하면 지정친구 추가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지정친구 추가 버튼을 터치해서 멀티프로필로 보여주고 싶은 친구를 선택하시면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