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BESETTINGS 윈도우 첫 세팅에 오류가 발생?!

PC에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첫 실행에서 PIN 입력이나 비밀번호 설정 등 다양한 세팅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정말 가끔씩 OOBESETTINGS 오류가 발생되었다는 화면이 나와서 정말 사용자를 당황스럽게 만드는데요. 이런 오류는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까 의외로 OOBESETTINGS 오류를 경험하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해결 방법은 특별하지 않았습니다.

 

 

OOBESETTINGS 오류

윈도우 처음 실행에 세팅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OOBESETTINGS 오류라고 알고 있는데 다른 단계나 화면에서 나올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한국어로 발생된 오류가 없어서 외국 오류 발생 캡처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언어만 다르고 화면에 보이는 내용은 같으니까 큰 문제는 없을거예요. 첫 번째로 해볼 수 있는 OOBESETTINGS 오류 해결 방법은 오른쪽 하단 파란색 다시 시도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OOBE 프로세스가 다시 실행되며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만약 다시 시도를 클릭해서 OOBE 프로세스를 다시 실행했는데 OOBESETTINGS 오류가 또 발생된다면 컴퓨터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부팅을 종료하고 다시 컴퓨터 부팅을 해주시면 OOBE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