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동 번역을 지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고?!

한국어가 아닌 다른 나라나 외국인이 등장하는 유튜브 영상을 보면 자막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언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나도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영상에 나오는 주인공이 외국어로 어떤 이야기를 했을 때 단어는 무엇이 사용되었고 번역했을 때 어떤 내용이 되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유튜브 자동 번역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브라우저는 크롬 브라우저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답이 아니죠. 크로미움으로 제작된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어요.

 

 

유튜브 자동 번역

아무래도 사람이 유튜브 영상에 자막을 수동으로 추가하는 것보다는 LLY라는 확장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번역해주는 결과물이 더 좋다거나 완벽하다고 말씀드리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자막 자체를 제공하지 않는 영상이라면 확장 프로그램의 도움을 많이 받으실 거예요.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도구 더보기 세부 메뉴에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메뉴 화면 하단에 있는 크롬 웹 스토어 열기를 클릭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확장을 클릭하시면 현재 엣지 브라우저에 설치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실 수 있을 거예요.

화면에 보이는 새로운 확장 찾기 항목에 크롬 웹 스토어 링크를 클릭하시면 엣지 추가 기능 페이지가 아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릴 거예요.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확장 앱 세부 메뉴에 있는 호환 스토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바로 세부 메뉴를 클릭하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니까 어찌 보면 웨일 브라우저가 사용하기 더 편할 수 있겠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가 열렸다면 왼쪽 상단에서 LLY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 상단에 우리가 필요로 하는 유튜브 자동 번역 확장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유튜브 자동 번역 확장 프로그램인 LLY 설치가 완료되면 새 탭이 열리면서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한국어로 설명이 적혀있기 때문에 꼭 읽어보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화면 우측에 자막이 나오고 필요한 경우 반복 재생도 가능하니까 언어를 배우실 때 아주 유용할 것 같네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다시 유튜브 자동 번역 확장 프로그램인 LLY 사용 방법을 확인하고 싶다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추가된 LLY 아이콘을 클릭해서 도움을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