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음력 사용은 앱이랑 사이트에서 가능할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무조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계정 생성이 필요하지 않은 구글 캘린더 앱이나 사이트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음력 날짜가 없으니 구글 캘린더에서 음력 사용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진짜로 그런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간단한 캡처 이미지를 첨부하면서 구글 캘린더 앱과 사이트에 음력 관련 부분을 확인해보려고 하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 캘린더 음력

먼저 구글 캘린더 앱을 설치해서 음력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구글 캘린더를 설치한 뒤 바로 실행해서 캡처를 진행하였으니 여러분들의 화면과 크게 다르지 않을 거예요.

구글 캘린더 앱에서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시면 슬라이드 메뉴가 열리게 될 거예요. 그러면 보이는 방식을 월로 변경해야 합니다.

화면이 달력 방식으로 변경되어 보이게 되는데 날짜 옆에는 괄호로 어떠한 숫자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8월 아래를 보시면 신축년 6월~7월이라고 적혀있는데요. 네. 그렇습니다. 구글 캘린더 앱에서는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음력이 기본적으로 표시되고 있었어요. 날짜에 괄호로 적혀있는 숫자는 바로 음력 날짜입니다. 하지만 구글 캘린더 음력은 일정을 생성하는 과정에서는 따로 설정할 수 없으며 오로지 화면에 음력이 표시되는 것뿐이었습니다.

만약 구글 캘린더 앱에서 음력이 표시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설정을 바꿔주시면 되는데요.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해서 슬라이드 메뉴를 열어주시고 하단에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설정 화면이 열리면 아래에 다양한 메뉴가 보이고 있지만 무시하고 상단에 일반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삼성 계정도 스마트폰에 로그인된 상태라서 그런지 메뉴에 삼성 캘린더도 표시되고 있네요.

일반 설정 화면에서는 보조 캘린더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기본 값으로 한국 캘린더가 선택되어 있는데 터치하시고 보조 캘린더 없음으로 변경해주시면 구글 캘린더에 음력은 표시되지 않아요.

반대로 구글 캘린더 사이트로 접속해서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월 단위 화면으로 변경해보면 음력이 표시되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구글 캘린더 앱과 마찬가지로 일정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음력으로 선택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지만 월 단위 화면에서 음력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주시고 상단에 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 페이지에서 스크롤하면서 아래쪽에 보기 옵션 항목을 찾습니다. 그러면 보조 캘린더가 없음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구글 캘린더 앱에서는 기본 값으로 한국 캘린더가 선택되어 있었지만 사이트에서는 기본 값이 없음으로 선택되어 있네요.

보조 캘린더를 클릭하고 한국으로 변경하면 설정은 바로 적용되는데 월 단위 화면에서는 바로 표시되지 않을 거예요. 사이트 하단에 알림으로 표시되는 내용을 확인하면 알 수 있으시겠지만 사이트 새로고침을 해주셔야 음력이 표시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