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차쌤체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공개한 무료 저작권 폰트

오랜만에 괜찮은 무료 폰트가 없을까 찾아보고 있는데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무료로 배포를 시작한 KCC 차쌤체라는 폰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폰트를 적용하는 상황에서는 저작권을 아주 민감하게 따져봐야 하는데 저작권 걱정이 없는 폰트라고 하니까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을까 싶네요.

위에 첨부된 타이틀 이미지는 KCC 차쌤체를 적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폰트를 받기 전 먼저 모양을 확인하시고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이 아래 내용을 보면서 받아보세요.

 

 

KCC 차쌤체 무료 폰트 다운로드

어떤 사이트로 접속해야 안전하게 폰트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먼저 검색 사이트 결과를 알려드리면 네이버에서 차쌤체나 KCC 차쌤체로 검색했을때 공유 마당 사이트로 등록된 폰트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가 나옵니다.

구글에서도 마찬가지로 차쌤체나 KCC 차쌤체로 검색하시면 공유 마당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요. 이상하게도 다음에서 검색하면 네이버와 구글과는 다르게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검색 결과 시스템에 개선이 필요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공유 마당에 KCC 차쌤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을 해보면 저작물 다운로드 항목이 보이고 이용범위 숙지와 동의하는 것에 체크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공유 마당 사이트에 접속하고 파일을 다운로드하려고 하면 최초 1회는 설문 조사를 진행하는 창이 열리는데요. 무료로 폰트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설문 정도는 친절하게 선택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폰트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창이 열렸어요. 파일이 여러가지 있는데 운영체제에 맞게 그리고 사용 범위에 맞게 확장명이 다른 파일입니다. 받고 싶은 KCC 차쌤체 폰트 파일을 선택하셔도 좋고 모든 파일을 받으셔도 좋은데 가이드라인 PDF 파일은 필수로 받아주세요.

저는 전체 다운로드로 모든 파일을 받아보았습니다. 압축 해제하고 폴더에 들어있는 파일을 살펴보면 1개 PDF, 4개 폰트, 1개 이미지, 1개 텍스트 파일이 들어있네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위에 이미지에서 보시면 한글이라고 보이는 파일 중에서 두 번째 파일이 ttf 폰트입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설치를 클릭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KCC 차쌤체가 무료 폰트라고 하더라도 가장 중요하게 살펴봐야 하는 것이 라이선스죠. PDF 파일을 실행해서 맨 마지막 페이지를 살펴보시면 위와 같은 라이선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