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파일 합치기 오피스만 설치되어 있으면 바로 해결

회사에서 업무를 보는데 여러 개로 나뉜 워드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합쳐야 하는 상황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 프로그램으로 아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워드 파일 합치기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오피스 제품 문제 해결 페이지에 작성되어 있는 내용을 보고 포스팅하는 것이니까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

포스팅에서 사용되는 워드 프로그램은 2019 버전으로 대부분의 버전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사용하고 계시는 워드 프로그램 버전이 다르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다르다면 아이콘 모양이 살짝 다를 뿐이겠네요.

 

 

 

워드 파일 합치기

짧은 내용으로 작성된 워드 파일을 합치는 상황이라면 그냥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는 방법으로 쉽게 합치는 것이 가능하지만 긴 내용으로 작성된 파일은 복사 붙여 넣기가 아주 불편하겠죠. 그래서 프로그램 자체에서 엑셀 파일 합치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엑셀 파일 합치기에 사용될 파일 중에서 가장 마지막에 보일 파일을 실행합니다. 아니면 그냥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새 문서로 열어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하고 아래 버튼 중에서 오른쪽에 텍스트 상자 버튼을 찾습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전체 화면으로 보고 계시면 텍스트 상자 버튼 옆에 개체라고 적혀있는 버튼이 있고 프로그램 화면 크기를 줄여서 사용하고 계시면 텍스트 상자 버튼 옆에 창 화면 아이콘으로 보이는 버튼을 확인하세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 파일의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파일 이름은 숫자 1, 2, 3으로 입력하고 내용은 숫자 순서에 맞지 않게 입력을 해놓았습니다. 왼쪽부터 파일 이름은 3번, 1번, 2번인데요. 새 문서에서 파일의 텍스트를 클릭하면 문서 파일을 불러오기 할 수 있는데 3개 파일을 한 번에 불러오면 파일 이름 순서대로 입력되니까 내용은 순서가 맞지 않겠죠.

한 번에 3개 파일을 합치니까 파일 이름 순서대로 내용이 입력되는데 역시나 내용을 보면 순서가 맞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엑셀 파일 합치기에 사용될 파일 이름에 숫자를 추가해서 순서를 바꿔주는 것이 좋겠네요.

아니면 마지막으로 내용이 입력되어야 하는 파일을 실행하고 내용이 시작되는 첫 부분 왼쪽을 클릭하신 다음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진행하는데 두 번째 파일만 불러오기 합니다. 다시 내용 첫 부분 왼쪽을 클릭하고 첫 번째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으로도 엑셀 파일 합치기를 진행할 수 있어요. 사실 가장 편한 방법은 파일 이름에 순서대로 숫자를 추가하고 엑셀 프로그램을 새 문서로 열어서 합치는 방법이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