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구버전을 PC에 설치하는 방법

저는 지금까지 스마트폰에서 에버노트를 사용하다가 최근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된 데스크톱에도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로 스마트폰 앱에서 뒤로 가기가 안 먹히는 문제가 있어서 앱이 종료되지 않는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PC에 설치된 버전도 예전보다 너무 많이 바뀐 모습에 사용하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예전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구버전을 찾아 설치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에버노트 구버전을 지원해주고 있던데 가장 좋았던 것은 최신 버전과 구 버전을 동시에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더라고요.

 

 

에버노트 구버전

새롭게 변경된 에버노트에 적응하지 못하고 구버전을 찾아서 설치하려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화면을 보면 완전 새로운 프로그램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바뀌었으니 예전 화면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너무나도 불편하게 된 것이죠. 그래서 그럴까요? 에버노트 공식 사이트에서 구버전을 제공하는 페이지를 제공해주고 있더라고요.

검색어를 에버노트 구버전으로 입력하시면 네이버와 구글에서는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옵니다. 다음에서는 이상하게도 검색 결과로 나오지 않네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용을 읽어보는데 에버노트 구버전은 Evernote Legacy 앱으로 불려지고 일시적 제공되는 버전이라고 하네요. 

에버노트 구버전은 Mac 운영체제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에 맞게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받아보세요.

왼쪽 파일이 에버노트 구버전 오른쪽이 최신 버전입니다. 아이콘 색상부터 다르게 적용되어 있으니 헷갈려서 설치하는 실수는 없겠군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설치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최신 버전이 낯설게 느껴지고 불편함이 많이 생겼다면 구버전을 찾아서 설치해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