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셀 엑셀 변환 어쩔 수 없지만 가능하기는 합니다.

거래처에서 엑셀 파일이라고 메일로 보내왔는데 받아보니 한셀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통합 문서로 저장된 .cell 파일이라면 정말 난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엑셀 프로그램만 사용하고 있다면 .cell 파일은 열기가 불가능한데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가장 확실한 한셀 엑셀 변환 방법은 한컴오피스 체험판을 설치해서 한셀로 거래처에서 보낸 파일을 열고 .xlsx 파일로 다시 저장하는 방법이 있는데 매우 번거롭고 귀찮죠.

 

 

한셀 엑셀 변환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따로 변환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만 .cell 파일 열기가 불가능한 것일 뿐이니까요.

테스트로 저장한 한셀 .cell 파일입니다. 보통 한셀 프로그램에서 문서를 저장할 때 엑셀 통합 문서 .xlsx 파일로 저장될 수 있게 파일 형식이 선택되어 있는데 굳이 한셀 통합 문서로 저장해서 보낸 것일까요.

가장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엑셀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참고로 엑셀 프로그램 아무 화면이나 상관은 없는데요. 저는 그냥 새 통합 문서 화면으로 열어놓은 것입니다. 이제 거래처에서 보낸 .cell 파일을 클릭하고 엑셀 프로그램 화면으로 끌어다가 놓아주세요.

이렇게 파일 형식 및 확장명이 일치하지 않다고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경고 창이 열리게 될거예요. 거래처에서 한셀 파일에 어떤 수식을 입력했는지에 따라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지만 제가 간단하게 수식을 입력해서 확인해보니 경고 창에서 예를 눌러서 .cell 파일을 열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더라고요.

만약 엑셀에서 강제로 한셀 파일을 열었는데 글자가 깨지거나 수식에 문제가 발생되었다면 한컴오피스 체험판을 설치해서 한셀 프로그램으로 거래처에서 보낸 파일을 열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 다음 엑셀 통합 문서로 저장을 해주시면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