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폰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

폰트는 유료 폰트와 무료 폰트로 나뉘어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데요. 찾아보면 폰트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는데 구글에서도 구글 폰트라는 체험과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구글 폰트에 접속하고 사용하고 싶은 폰트를 받아서 설치까지 해보는 내용으로 진행할게요.

아직 구글 폰트에 접속해서 등록되어있는 폰트 개수가 얼마나 많은지 체크하지 못했는데 종류가 많다면 앞으로는 수시로 방문하지 않을까 싶어요.

 

 

구글 폰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기

먼저 구글 폰트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떻게 찾아가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구글에서 구글 폰트를 검색하고 첫 번째 나오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틀로 접속하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니까 다양한 기능과 함께 아래에는 폰트들이 목록으로 나오는데 폰트 이름이 영어로 적용되어 있어서 검색하려는 분들은 매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제 폰트 목록에서 사용해보고 싶은 폰트를 찾아서 클릭하세요.

선택하신 폰트 페이지로 넘어가니까 Styles에서 미리보기로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확인해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폰트 크기가 너무 크다고 느껴지면 입력하는 공간 오른쪽에 px 숫자를 내려보세요.

이제 사용해보고 싶은 폰트를 정했으면 다운로드를 해봐야겠죠. 오른쪽에서 Download family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압축 파일로 받아집니다. 다행히도 압축 파일 이름은 폰트 이름으로 입력되어 있네요. 이제 압축 해제를 해주시고 폰트 설치를 해볼게요.

윈도우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지만 저는 두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설치하려는 폰트 파일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릴 거예요. 그러면 왼쪽 상단에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우스 우클릭 메뉴로 설치하는 방법인데요. 윈도우 11 운영체제는 우클릭 메뉴가 적응되지 않아서 약간 불편한 느낌이 있어요. 바로 설치하는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단에 더 많은 옵션 표시를 클릭해야 합니다.

이제 예전 윈도우 우클릭 메뉴와 같아졌네요. 설치 메뉴가 바로 보입니다. 이렇게 빠르게 설치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여러분들이 구글 폰트에서 사용하고 싶은 폰트를 찾아서 받으시고 위와 같이 설치를 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