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 숨기기 방법

네이버에서 공개한 크로미움 기반 웨일 브라우저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물론 저도 기본 브라우저로 웨일을 스마트폰과 PC에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브라우저와는 다른 것이 있죠. 바로 PC 버전 오른쪽에 보이는 사이드바입니다. 저는 번역과 도구 모음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서 숨겨야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는데 혹시나 불필요하게 생각해서 숨기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사이드바에는 다양한 기본 기능이 있고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까 사이드바 숨기기 작업을 하시기 전 나에게 유용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 숨기기

웨일에서 제공하는 사이드바는 완벽하게 보이지 않는 숨기기 설정과 오른쪽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면 나타나는 자동 숨기기 설정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설정으로 선택해보세요.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오른쪽을 보면 사이드바가 있습니다.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메뉴가 열리는데요. 마우스 포인터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나타나는 자동 숨기기 설정을 하실 분들은 사이드바 자동 숨김을 클릭하시고 완전하게 숨겨지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이드바 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 탭이 열리면서 사이드바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사이드바 모양 항목을 보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죠. 사이드바 표시 오른쪽에 활성화된 버튼을 클릭해서 비활성화하시면 바로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 숨기기는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