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 (Wikipedia) PC 버전 설치해서 빠르게 실행하기

인터넷에서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백과사전이라고 물어본다면 나무 위키나 위키피디아 (Wikipedia)라는 답변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위키피디아 (Wikipedia)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PC 버전으로 설치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스마트폰 앱으로도 위키피디아 (Wikipedia)가 출시되어 있는데 사용자 용도에 맞게 PC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면 PC 버전으로 설치해서 사용해야죠.

 

 

 

위키피디아 (Wikipedia) PC 버전

제가 설명해드릴 빠른 설치와 실행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하는 앱입니다. 윈도우에서도 스토어를 통해서 앱 설치를 할 수 있어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해주세요. 어떻게 실행하는지 모르겠다면 작업 표시줄에서 종이가방 모양으로 그려진 버튼입니다. 만약 작업 표시줄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찾을 수 있어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실행되었다면 상단에서 영어로 Wikipedia 입력을 해주시고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 결과에는 비슷한 이름으로 출시된 다양한 앱이 나오는데 제가 표시한 앱을 클릭하세요.

클릭해서 위키피디아 (Wikipedia)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면 먼저 앱 이름 밑에 Wikimedia Foundation이라는 글씨가 보이는지 확인해주세요. 다른 앱으로 클릭했을 경우를 대비하여 체크하는 것입니다. 설치는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할 수 있어요.

설치가 완료된 위키피디아 (Wikipedia) 앱은 스토어 화면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음에 실행할 때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하는 것은 매우 귀찮은 일이죠. 그러니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모든 앱 목록을 살펴보면 W 항목에서 위키피디아 (Wikipedia)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