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 파일을 DOCX 파일로 쉽게 변환하기

거래처에서 보내오는 문서 파일을 받아보면 한글 HWP 파일이거나 워드 DOCX 파일이라서 어쩔 수 없이 한컴오피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유료로 구매하여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HWP 파일은 DOCX 파일로 변환하면 되니까 두 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할 이유가 없어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를 사용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변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HWP 파일 DOCX 파일로 변환

검색을 해보니까 제가 알려드리려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신 분들 중에서 변환을 했을 때 파일 열어보는 게 안된다는 글이 있더라고요. 해결 방법도 직접 남겨놓으셨던데 그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Download Microsoft Word를 위한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

중요! 아래에서 언어를 선택하면 전체 페이지 내용이 해당 언어로 신속하게 변경됩니다. 영어한국어 다운로드 Microsoft Word를 위한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는 Microsoft Word에서 HWP파일을 DOCX파일

www.microsoft.com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다운로드 선택에서는 32비트 윈도우는 x86을 선택하시고 64비트 윈도우는 x64를 선택해서 받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은 바로 실행하는 방식이 아니기에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변환 프로그램은 직접 폴더 위치로 찾아가셔야 하는데요.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5 위치에 있습니다. BATCHHWPCONV 파일을 실행하세요.

폴더를 지정해서 변환하는 방법과 파일을 선택해서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폴더와 파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있죠. 변환하려는 파일이 많은 경우 폴더로 사용하면 편하게 변환할 수 있겠네요. 

 

Download Microsoft Word 2016 를 위한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

중요! 아래에서 언어를 선택하면 전체 페이지 내용이 해당 언어로 신속하게 변경됩니다. 다운로드 Microsoft Word 2016 를 위한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는 Microsoft Word에서 HWP파일을 DOCX파일처럼 변

www.microsoft.com

만약 변환 작업이 완료된 문서 파일을 실행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 2016 버전을 사용하는 것으로 해결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다운로드 선택 화면에서 x86으로 선택하고 파일을 받아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은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x86으로 선택했고 2016 버전으로 설치했으니 폴더 위치가 조금 다른데요. C:\Program Files (x86)\Microsoft Office\Office16 위치에서 BATCHHWPCONV 파일로 실행해서 변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화면 구성은 다르지 않으니까 따로 첨부하지는 않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