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실수로 수신 차단한 메일 주소 해제하기

엊그제 네이버 메일, 어제 구글 지메일에 이어서 제가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 3종 중 마지막 다음 메일입니다. 실수로 업무용 메일이나 지인 메일을 차단한 경우 어떻게 차단 해제를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앱이 아닌 사이트로 접속해서 해제를 진행하니까 만약 앱으로만 다음 메일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제가 진행하는 과정을 보면서 같은 이름으로 된 버튼을 클릭하면 해제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혹시 다른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시는데 수신 차단 해제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확인을 해보고 포스팅하겠습니다.

 

 

다음 메일 수신 차단 해제 방법

사이트 화면 전체 캡처가 아닌 클릭해야 하는 위치 부분 캡처로 이미지 파일이 첨부되니까 참고하시고 찾으시는데 어려움 없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다음 메일을 사이트로 접속해서 왼쪽을 보시면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하단에는 더보기에 환경설정이 있어요. 환경설정을 클릭해서 오른쪽에 변경되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환경설정으로 오른쪽에 내용이 바뀌었으면 상단을 확인하세요. 스팸 관리를 클릭하고 아래에서 수신 허용/차단을 클릭합니다.

이제 수신 차단 목록을 확인해보면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차단했던 메일 주소가 나오는데요. 해제하고 싶은 주소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오른쪽에 X 버튼이 나타납니다. X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에서 제거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메일 수신 차단 해제는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