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에서 구버전으로 사용해보기

더 깔끔하게 네이버 앱 메인 화면을 바꾸겠다며 뉴스나 기타 여러 가지 정보가 바로 보이던 화면이 이제는 검색하는 공간이 화면 중간에 위치한 새로운 메인 화면으로 변경되었죠. 첫 화면에서 뉴스를 바로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오히려 새로운 메인 화면이 불편하다면 다시 구 버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바뀐다고 해서 처음에 보았던 메인 화면은 괜찮다 싶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아래쪽에 하나씩 이상한 기능이 추가되어 다시 지저분하게 바뀌고 있는 것은 제 기분 탓이겠죠?

 

 

네이버 앱 구버전 전환 방법

참고로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계시는 분들께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브라우저 앱으로 네이버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이 다르니까 구버전으로 사용하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으시겠지만요.

네이버 앱을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을 보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게 될 거예요. 이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네이버 앱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이제 스크롤해서 맨 밑에 있는 메뉴를 확인합니다. 네이버 앱 버전 설정이 있죠. 터치해보세요.

네이버 앱 버전 설정 화면을 보시면 구 버전과 최신 버전이 있는데 현재는 최신 버전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구 버전으로 터치해서 변경해주세요.

네이버 앱 구버전 변경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예전에 많이 보았던 메인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계속 최신 버전으로 변경하라는 팝업이 열려서 조금 불편함을 느끼실 거예요. 계속 최신 버전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유도하면서 왜 설정에 구 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게 남겨놓았는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