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회원 탈퇴 방법은 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어제 포스팅에서는 티빙 시청 기록을 어떻게 삭제할 수 있는지 알려드렸죠. 오늘 포스팅은 티빙 회원 탈퇴 계정 삭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 TV와 스마트폰 어플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회원 탈퇴 계정 삭제는 티빙 사이트로 접속해서 진행할 수 있어요.

티빙 사이트도 크게 달라지는 것 같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메뉴가 리뉴얼되고 있는데요. 오늘 설명하는 내용을 보시면 버튼 모양이나 진행 과정이 나중에 확인하실 때 과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

 

 

티빙 회원 탈퇴 계정 삭제 방법

먼저 티빙 사이트로 접속해서 계정 로그인을 해주세요. 프로필을 여러 개 만들어서 사용하는 분들은 아무 프로필이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가 보일 거예요.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지 않고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는데 MY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이지가 이동되면 오른쪽 상단을 확인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밑으로 회원정보 수정이 보이실 거예요. 티빙 회원 탈퇴 계정 삭제는 회원정보 수정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로 넘어왔는데 화면에는 3개 버튼이 나올 거예요. 개인정보 수정, 비밀번호 변경, 티빙 회원 탈퇴 버튼입니다. 오른쪽에 티빙 회원 탈퇴 버튼을 클릭하세요.

페이지를 넘어와서 위에 내용은 캡처 이미지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로그인된 계정에 정기 결제 상품 관련된 내용이 적혀있을 거예요. 맨 밑으로 스크롤해서 정기 결제 해지와 이용 중이던 상품 포기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 내용도 위에 내용은 캡처 이미지에 포함하지 않았어요. 마찬가지로 맨 밑으로 스크롤하시고 티빙 탈퇴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약관 동의 철회 페이지로 넘어오셨으면 먼저 사용 중인 서비스 확인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확인을 하지 않고 맨 밑으로 이동해서 버튼을 클릭하려고 하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없어요.

서비스 확인 버튼 클릭 이후에는 맨 밑으로 스크롤하시고 약관 동의 철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다시 약관 동의 철회에 대하여 물어보는 페이지로 이동했네요. 현재 로그인된 아이디를 보여주고 약관 동의를 철회할 것인지 물어보고 있습니다. 약관 철회 동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진짜 마지막 과정입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팝업 창이 열렸어요. 현재 로그인된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티빙 회원 탈퇴 계정 삭제는 완료됩니다. 만약 마음이 바뀌어 다시 계정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탈퇴 신청 후 30일 전에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약관 동의 과정이 필요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