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메모장 설정이 추가되었어요.

지금까지 여러 버전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달라진 내용이 없는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물어본다면 저는 메모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하지만 최근 메모장에도 드디어 큰 변화가 있는 업데이트가 올라왔는데요. 바로 설정 추가입니다. 저번 다크 모드 포스팅을 확인하신 분들은 알고 계시는 내용인데 모르고 계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세요.

제 기억이 정확한지 모르겠는데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전 메모장에는 설정이 따로 없던 것으로 알고 있어요. 맞나요? 아무튼 이번에 다크 모드와 함께 추가된 설정 확인해 보시죠.

 

윈도우 메모장 설정 추가?

제가 따로 메모장 화면을 올려드리지 않아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메모장은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화면도 사실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밑에 버전인 윈도우 10 운영체제나 윈도우 7 운영체제에도 적용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업데이트가 완료된 메모장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넘어오면서 화면 모양이 많이 달라졌기에 다른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엄청 많이 바뀌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업데이트되면서 바뀐 부분은 그냥 화면 오른쪽에 톱니바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면 메모장에 추가된 설정 화면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설정에서 앱 테마와 글꼴을 변경할 수 있는데 앱 테마는 이번에 추가된 기능이지만 글꼴은 기존에도 변경할 수 있었죠. 물론 기존 메뉴로도 글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앱 테마 기능은 제 블로그에 메모장 다크 모드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설정에서 글꼴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글꼴 변경, 스타일, 크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메뉴로 진행하는 것도 좋은데 이번에 추가된 설정에서 변경하는 것도 꽤나 마음에 들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