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chLink 다운로드 생방송 저장까지 가능하다고?

내가 좋아하는 트위치 스트리머 방송을 보관하고 싶다는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데 트위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찾아보면 여러 가지 나오죠. 제 블로그에도 예전에 포스팅했는데 오늘은 다른 프로그램입니다. 무려 생방송 저장까지 지원한다고 하네요. 미리 보기, 클립은 당연히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요.

TwitchLink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바로 딱 알 수 있을 정도로 사용 방법이 간단합니다. 저는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고 마지막에 간단한 설명을 추가로 해드릴게요.

 

 

 

TwitchLink 다운로드

다음에서 검색하면 항상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네요. TwitchLink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 나왔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링크는 페이지 언어가 영어로 보이는데 구글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링크는 페이지 언어가 한국어로 보입니다. 물론 사이트에서 변경할 수 있지만 처음에 어디에서 검색할 것인지는 여러분들이 선택하세요.

페이지 언어를 변경하실 분들은 TwitchLink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언어 변경 버튼이 있습니다. 영어와 한국어만 있네요. 그리고 TwitchLink 설치 파일은 초록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이지가 이동되는데 잠깐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시작돼요.

TwitchLink 설치 파일을 받으셨으면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합니다.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가 생성되니까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TwitchLink 화면 왼쪽 상단에서 돋보기를 클릭하면 검색할 수 있는 3개 버튼이 나오는데요. 생방송을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채널 아이디 버튼을 클릭하시고 다시 보기나 클립을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비디오 / 클립 아이디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 불편하다면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주소를 복사해서 URL 버튼을 클릭하고 붙여 넣기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