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탈퇴 간단하지만 신중하게 하세요.

어제 포스팅을 하면서 네이트온 PC 버전을 설치했는데요. 너무 오랜만에 로그인해서 그런지 지금까지 추가했던 친구 목록이 보이지 않더라고요. 희미한 기억으로 예전에 친구 목록을 싹 정리했나? 하는 생각도 했는데 어쨌거나 지금 나에게는 네이트온이 필요하지 않아서 탈퇴하려고 합니다.

왜 포스팅 제목에 신중하라고 적었는지 그 이유가 바로 아래 내용을 보시면 설명되어 있습니다. 

 

 

 

네이트온 탈퇴

모바일 앱에서는 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PC 버전에서는 불가능하고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바로 네이트에 접속해서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까지 해주세요. 네이트온에서 입력했던 계정을 네이트 사이트에서 입력하시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사이트에 로그인이 완료되면 이렇게 나오죠. 네이트온 탈퇴를 진행하시려면 내 정보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내 정보 페이지로 넘어오시면 왼쪽에 메뉴가 보이는데 해지 신청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오른쪽 내용이 바뀌었으면 지금 로그인하신 계정 비밀번호와 가입할 때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만약 이메일 주소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등록된 내 정보에 휴대폰으로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어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오시면 왜 제가 신중하게 생각하시라고 포스팅 제목에 적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탈퇴를 진행하고 있지만 네이트온에서는 따로 탈퇴를 제공하지 않아요. 탈퇴하려면 네이트 계정을 탈퇴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네이트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거나 네이트 캐시가 충전되어 있는 분들은 지금 과정에서 멈춰야 해요. 탈퇴를 계속 진행하실 분들은 하단에 체크를 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마지막 확인 단계입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을 빼놓은 내용이 있는데 체크하는 곳 바로 위에 내용을 보시면 탈퇴 후 동일한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삭제된 데이트 복구도 불가능해요. 위와 같이 정말로 해지할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이 진짜 마지막 단계니까 신중하게 클릭하세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트온 탈퇴는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