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즐겨찾기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방법은?

어제 크롬 포스팅을 하면서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도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방법이 동일한지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네이버 웨일은 크롬과 동일했는데 엣지는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따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웨일 브라우저도 속도가 느리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데 내보내기 가져오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과 웨일은 즐겨찾기가 아닌 북마크로 적혀있는데 엣지는 북마크가 아닌 즐겨찾기로 적혀있습니다. 이런 부분이나 메뉴 구성에서 조금의 차이점을 두고 개발되었네요.

 

 

엣지 즐겨찾기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내보내기 방법이나 가져오기 방법은 같은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에 설명을 해드립니다. 사실 첨부된 캡처 이미지만 보셔도 바로 이해하고 바로 진행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 화면을 열어주세요. 메뉴 화면을 보시면 즐겨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즐겨찾기 세부 메뉴는 없네요.

즐겨찾기 메뉴를 클릭했는데 새 탭에서 즐겨찾기를 관리하는 화면이 아닌 팝업 메뉴 화면으로 열렸습니다. 팝업 메뉴 화면을 보시면 즐겨찾기 가져오기와 즐겨찾기 내보내기가 있네요. 내보내기로 저장한 엣지 즐겨찾기 파일이 있으면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복구할 수 있고 파일이 없으면 내보내기를 클릭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내보내기를 클릭하시면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에서 저장한 파일과 차이점이 있다면 엣지는 bookmarks 영어 이름이 아닌 한글 즐겨찾기라고 적혀있습니다. 그 외에 날짜가 입력되는 방식은 동일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