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fToolGUI 다운로드 이것까지 받아야 편해요.

바로 어제 포스팅된 프로그램만 사용한다면 명령 프롬프트로 실행돼서 명령어를 입력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오늘 포스팅하는 ExifToolGUI 프로그램까지 있으면 편하게 메타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다운로드를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오늘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만 있으면 굳이 어제 포스팅했던 ExifTool 프로그램은 받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ExifToolGUI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ExifTool 다운로드 후 이름 변경과 폴더 이동까지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반응형

 

ExifToolGUI 다운로드

먼저 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ExifToolGUI 검색을 해봤더니 네이버와 구글에서만 사이트 링크가 나오네요. 참고하시고 편하신 검색 사이트를 선택하여 검색해주세요.

이렇게 ExifToolGUI 검색을 하게 되면 검색 결과로 상단에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사이트로 접속해서 화면을 보는데 평소 잘 꾸며진 사이트만 접속해서 그런지 낯설고(영어라서 그런 것 아님) 어렵네요. ExifToolGUI 다운로드는 스크롤해서 Requirements and preparations 내용에 2번을 찾으세요. 그리고 here 링크를 클릭합니다.

바로 ExifToolGUI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고 페이지가 이동되네요. 이제 이동된 페이지에서 초록색 링크를 클릭하면 ExifToolGUI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압축 파일을 해제합니다. 그리고 폴더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파일이 들어있는데 가운데 ExifToolGUI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