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O Disk Benchmark 다운로드 USB 속도 체크

이번에 새롭게 USB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읽고 쓰기 속도에는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알게 된 프로그램인데요. 바로 ATTO Disk Benchmark입니다. 오늘 어떻게 다운로드를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블로그나 사이트를 통해서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최신 버전은 맞는지 악의적으로 수정된 파일은 없는지 확인하고 싶지 않다면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받으세요.

미리 말씀드리는데 공식 사이트에서 바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는 방식이 아닙니다. 아주 불편하게도 정보를 입력해서 이메일로 링크를 받는 방식이네요.

 

반응형

 

ATTO Disk Benchmark 다운로드

검색 사이트는 첫 번째 구글이 가장 좋았습니다. 검색하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사이트 링크가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두 번째는 네이버인데요.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링크가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가끔 스크롤해서 아래쪽으로 이동해야 웹 문서 부분에서 링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서는 링크를 찾을 수 없었어요.

저는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 처음에는 아래쪽에서 링크를 찾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검색 결과 상단에 나오네요. 아무튼 이렇게 검색되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다운로드 버튼은 찾을 수 없을 거예요. 처음에도 말씀드렸는데 정보를 입력해서 이메일 주소로 다운로드 링크를 받아야 합니다. 저는 이름이랑 이메일 주소만 정상적으로 입력하고 다른 부분은 대충 아무렇게 입력했는데 문제없이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상적으로 도착한 메일을 클릭해서 내용을 살펴보니 아래쪽에 링크가 있네요. 검은색 배경에 파란색 글씨로 링크되어 있다니 역시 매우 불친절합니다.

왼쪽이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한 압축 파일입니다. 압축 해제를 하면 오른쪽 파일이 나오는데요. 오른쪽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ATTO Disk Benchmark는 무설치 프로그램이 아니고 압축 해제된 파일을 실행하니까 이제 프로그램 자체 압축 해제를 해야 하네요. 기본값으로 입력된 상태 그대로 압축 해제를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오른쪽 상단 Unzip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압축 해제 완료 후 자동으로 설치 화면이 실행되었어요. 그냥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따로 디스크 드라이브 관리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경로 설정하는 화면에서 변경해주세요.

ATTO Disk Benchmark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했지만 바탕 화면에는 바로 가기가 생성되지 않았어요.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시작 메뉴를 열어주시고 모든 앱 버튼을 클릭하면 A 항목에 설치 완료된 ATTO Disk Benchmark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ATTO Disk Benchmark 다운로드 과정부터 실행하는 화면까지 설명을 해드렸네요. 여러분들이 구매하신 USB 읽기 쓰기 속도에 아무 문제가 없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