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한우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

횡성군에서 횡성한우 뿔을 모티브로 한 무료 폰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뉴스를 보니까 2022년 1월에 횡성 한우체 무료 폰트 배포를 시작한 것 같더라고요. 일반 대중적인 모양을 가지고 있는 지역 무료 폰트가 많은데 한우 뿔을 모티브로 제작을 했다고 하니까 궁금해서 설치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타이틀 이미지는 횡성 한우체를 적용한 텍스트로 입력이 되었습니다. 가로획에서 양쪽에 뿔 모양이 적용되어 살짝 튀어나온 것이 특징이네요.

 

반응형

 

횡성 한우체 다운로드

저는 아무리 무료 폰트라고 하지만 제 포스팅에는 첨부 파일로 폰트를 올려드리지 않습니다. 직접 찾아가서 받으실 수 있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는데요. 제 포스팅에 짧게 작성되는 내용으로는 폰트 설명을 완전하게 전해드릴 수 없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에 적혀있는 설명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횡성 한우체 다운로드 사이트로 찾아가는 가장 편한 방법은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것입니다. 제가 다음, 구글에서 검색을 해봤는데 검색 결과 상단에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네이버에서는 위에 이미지처럼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가 나옵니다.

사이트로 접속해서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봐야 하는 내용은 저작권이 아닐까 싶은데요. 횡성 한우체 저작권 내용을 읽어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상, 인쇄물, 인터넷, 모바일 등 자유로운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니까 딱히 사용하면 안 되는 범위는 없는 것 같네요. 그리고 사이트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폰트를 수정하거나 유료로 판매하는 행위는 당연히 금지되는 것은 알고 계시겠죠?

횡성 한우체는 OTF, TTF 두 종류를 제공하고 있는데 운영체제로 구분하지 않고 폰트를 사용하는 용도로 구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다른 사이트에서는 OTF 파일은 Mac 운영체제, TTF 파일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라고 구분을 해놓더라고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횡성 한우체 설치 방법입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할 때에는 설치 방법을 설명할 때 폰트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메뉴가 열리면 설치를 클릭하라고 말씀드렸는데 윈도우 11 운영체제로 넘어오면서 우클릭 메뉴가 달라졌어요. 그래서 빠르게 설치하는 방법은 폰트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위와 같은 폰트 창을 열고 왼쪽 상단 설치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