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에서 바로 인터넷 속도 층정하는 방법

최근 엣지 브라우저에서 자동 업데이트가 있었죠. 이번 업데이트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제 블로그를 보시면 사이드바, 프리셀 관련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엣지 브라우저에 추가된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은 사이트로 접속해서 속도 측정을 했었는데 브라우저에서 바로 할 수 있는 기능은 처음 만나보는 것 같아요.

사이트로 접속해서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추가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했지만 엣지 브라우저에서 속도 측정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엣지 브라우저 인터넷 속도 측정

그럼 바로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사이드바 숨기기를 설정하신 분들은 다시 사이드바 표시 설정을 해주세요.

엣지 브라우저 사이드바를 보시면 6개 버튼이 있는데요. 3번째 버튼이 도구 버튼인데 계산기나 번역 기능 같은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구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으로 도구 화면이 열리는데 인터넷 속도 측정은 맨 밑에서 찾을 수 있네요. 위와 같은 내용으로 보이는데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속도 측정이 시작됩니다. 저는 KT 500M 속도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110M 다운로드 속도가 나오더라고요. 결과가 이상해서 KT 인터넷 속도 측정으로 해보니까 정상적인 500M 다운로드 속도가 체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확인된 결과는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니 그냥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으로 알고 넘어가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