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마무리까지 잘 해봅시다.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가 정확하게 잘 나오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오늘은 KT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로 접속해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시면 SK나 LG를 사용하고 계셔도 속도 측정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오늘 KT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확실한 결과가 맞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다른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도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KT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검색은 네이버와 구글에서 하세요. 다음은 검색해보니 링크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검색어는 KT 인터넷 속도 측정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입니다. 검색 결과 첫 번째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네요.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할게요.

KT 인터넷 속도 측정 페이지로 접속을 하셨으면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로그인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로그인까지 해주셨으면 속도 측정을 해봐야겠죠. 속도 테스트 내용을 보시면 속도에 맞게 선택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어떤 버튼을 터치해도 속도는 달라지지 않지만 이왕이면 여러분들 인터넷 속도에 맞게 클릭하는 것이 진행되는 화면에 표시 부분이 보기 편해집니다.

역시나 별도의 측정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브라우저 상단에 위와 같이 측정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다는 창이 뜨네요.

알림 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프로그램 다운로드 항목에서 운영체제에 맞는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받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는 속도 테스트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시 속도 측정 페이지로 돌아와서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속도에 맞는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밑에 인터넷 속도 측정이 시작될 거예요. 저는 KT 500M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다운로드 속도가 500M 정도 나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T 인터넷 속도 측정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사이트에서 설치했던 속도 측정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으로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앱 및 검색 화면을 열어서 KTSpeedClient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