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방문 기록만 삭제하고 싶을 때에는?

윈도우 11 운영체제 기본 브라우저로 제공되는 엣지가 크로미움으로 재탄생되면서 메인 브라우저로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엣지 브라우저에서 방문 기록을 어떻게 삭제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내가 원하는 것은 내가 접속했던 사이트 방문 기록만 제거하는 것인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정을 찾아봐도 모르겠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에서 쉽게 해결하실 수 있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와 속도를 비교했을 때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더라고요. 

 

반응형

 

엣지 방문 기록 삭제 방법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는 메뉴 화면이 크롬 브라우저와 비슷한데 엣지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지만 메뉴 화면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요.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는 메뉴에 방문 기록이 있지만 엣지에서는 방문 기록이 아닌 검색 기록이라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엣지 방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모두 삭제하는 게 아닌 원하는 방문 기록만 삭제하고 싶다면 아래 목록에서 방문 기록을 찾아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오른쪽에 X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X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할 수 있어요.

만약 모든 방문 기록을 한 번에 삭제하고 싶다면 다른 방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검색 기록 창에서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에서 검색 데이터 지우기를 클릭해보세요.

이제 검색 데이터를 지우는 창이 열렸어요. 처음에는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이 체크되어 있으니까 모든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그리고 맨 위에 검색 기록만 체크합니다. 마지막으로 상단에 시간 범위를 모든 시간으로 변경하고 하단에 지금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면 엣지 방문 기록 삭제는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