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열려있는 탭 모두 저장하고 다시 한 번에 열어보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 꽤 많은 탭을 열어놓았는데 어떠한 이유로 PC를 종료해야 해서 크롬 브라우저를 닫아야 한다면 지금 열려있는 탭을 저장하고 나중에 한 번에 열어볼 수 있습니다. 강제로 PC가 종료되는 상황이라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할 때 복구하는 기능이 열리지만 사용자가 직접 닫는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모두 저장해서 나중에 복구할 수 있어요.

오늘 알려드리는 동일한 방법으로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인 웨일, 엣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웨일이나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이 포스팅을 찾아오지는 않겠죠. 나중에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크롬 열려있는 탭 저장

열려있는 탭 저장은 매일 동일한 사이트를 열어야 하는 상황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위와 같이 여러개의 탭을 열어놓았습니다. 이제 열려있는 탭 저장을 해보도록 할게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열려있는 탭 몇으로 빈 공간이 있을 거예요.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메뉴 창이 열립니다. 메뉴 창에서 모든 탭 북마크를 선택할게요.

모든 탭 북마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북마크를 저장하는 위치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위치를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크롬 열려있는 탭 저장은 완료됩니다.

이제 저장이 완료된 탭을 복구해보도록 할까요?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으로 메뉴 창이 열리는데요. 북마크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옆으로 세부 메뉴 창이 열리고 여러분들이 저장했던 모든 탭 북마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저장된 모든 탭 북마크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5개 모두 열기를 선택하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시 저장된 탭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