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포스팅에 지도 넣기 이걸 왜 몰랐지?

티스토리에서 여행이나 특정 위치 관련 포스팅을 하다 보면 지도를 넣어서 포스팅을 보는 사람들이 위치를 알기 쉽게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평소 포스팅을 많이 한다고 하지만 지도를 넣어서 포스팅해 본 경험이 없다 보니 어떤 방법으로 지도를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물론 조금만 찾아보면 바로 알 수 있는데 혹시라도 궁금한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네이버 지도를 넣을 수 있고 티스토리는 카카오 쪽이다 보니 카카오 지도를 넣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포스팅 지도 넣기

오늘 포스팅 내용이 지도를 넣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보니 정말 간단하게 끝나지 않을까 싶어요. 포스팅 작성하는 화면에서 바로 설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보던 캡처 화면이죠? PC에서 티스토리 포스팅하는 화면 상단 메뉴입니다. 오른쪽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밑으로 메뉴 화면이 열려요. 메뉴 화면을 보시면 상단에 바로 지도라고 적혀있습니다. 바로 찾았네요.

지도 첨부하는 창이 열리고 위치를 표시할 수 있는 검색과 지도 이미지가 보입니다. 여러분들이 지도에 표시하고 싶은 위치를 왼쪽에서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나오죠. 검색 결과에서 지도에 표시하고 싶은 장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위와 같이 티스토리 포스팅에 지도 넣기는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어요.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 지도 넣기를 할 수 있었는데 경험은 역시 중요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