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으로 추가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을 때 해결 방법

포스팅 가운데 애드센스 광고를 편하게 추가하기 위해서 서식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포스팅할 때 서식을 추가하면 잘 나오던 광고가 글 수정 한 번 하고 나니까 나오지 않더라고요. HTML 코드를 확인하니 이상하게 서식 내용이 짧아지는 현상을 발견했지만 해결 방법을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에 간단하게 서식에 코드를 추가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식 작성할 때 애드센스 사이트에 나오는 코드를 그대로 입력하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서식 수정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 포스팅 언제 수정이 필요할지 모르는데 포스팅을 수정하면 서식으로 추가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으니까요.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코드 서식 수정 방법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내가 생성한 광고 코드 확인하는 방법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작성된 서식 수정을 하려고 HTML 코드로 변경하면 내가 입력했던 코드보다 짧아진 애드센스 HTML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애드센스 사이트에 서식에 입력할 광고 코드를 다시 복사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왼쪽에서 광고를 클릭합니다. 페이지 오른쪽이 광고로 내용이 바뀌었다면 상단에서 사이트 기준이 아닌 광고 단위 기준으로 변경해 주세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생성했던 모든 애드센스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서식에 입력했던 광고를 찾아 오른쪽 부등호 기호가 그려진 버튼을 클릭해서 광고 코드를 복사해 주세요.

예전에 작성했던 서식을 클릭하고 HTML 코드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붙여 넣기를 했던 애드센스 코드가 보이실 거예요. 다른 코드는 추가하지 않고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복사했던 광고 코드를 그대로 붙여 넣기 했는데 여기에서 추가로 코드를 입력하셔야 포스팅 수정을 하더라도 서식으로 입력된 광고 코드가 줄어들지 않고 그대로 입력되어 문제없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입력되어 있던 애드센스 광고 코드는 제거하고 다시 방금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복사했던 광고 코드를 붙여 넣기 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상단과 하단에 코드를 추가 입력합니다. 상단에는 <div> 코드를 입력하고 하단에는 </div> 코드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끝입니다. 이제 포스팅을 수정하면서 서식으로 입력된 광고가 나오지 않는 포스팅을 찾아서 기존 서식 코드를 제거하고 새롭게 작성된 서식으로 변경해 주세요. 이제 포스팅 수정을 몇 번을 하거나 광고는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