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FACTORY 149 스킨 블로그 최상단 광고 수동 추가 방법

며칠 전 티스토리 배너 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으면서 사이드바에 HTML 배너출력으로 추가한 광고가 나오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는데요. 제 블로그에도 블로그 최상단, 사이드바 광고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배너 플러그인 문제가 해결된다 하더라도 언제 또 이런 문제가 발생할지 몰랐기 때문에 사이드바에 추가한 코드는 제거하고 수동으로 스킨 편집에 추가해 보았어요.

티스토리는 적용된 스킨마다 HTML 코드가 다르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은 JB FACTORY 149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만 적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반응형

 

JB FACTORY 149 블로그 최상단 광고 코드 추가 방법

사이드바에 모듈로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이 아닌 스킨 편집에 HTML 코드로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이드바 1에 최상단 광고 코드를 추가하신 분들은 이번에 수동 코드로 변경한 다음 사이드바 1에 추가된 모듈을 제거하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2개가 나와버려요.

스킨 편집에 HTML 코드 화면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빠르게 위치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최상단 광고는 AdSense MT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블로그 최상단 광고 코드는 파란색으로 표시한 <div class="jb-adsense jb-adsense-mt"> 코드 밑에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밑에 <s_sidebar> 코드는 사이드바에 모듈을 추가하는 코드라서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144줄과 145줄 사이에 추가하셔야 정상적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어요.

위에 보이는 캡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추가된 블로그 최상단 광고 코드입니다. 처음에 코드 붙여 넣기를 해보시면 이쁘지 않게 코드가 추가되는데 저는 키보드에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보기 편하게 수정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div class="jb-adsense jb-adsense-mt"> 코드와 <s_sidebar> 코드 사이에 블로그 최상단 광고 코드를 추가하였다면 정상적으로 광고 화면이 나올 거예요. 

처음에도 말씀드렸는데 수동으로 코드 추가를 하셨으면 사이드바 1에 추가했던 모듈은 제거를 해주셔야 수동 추가 광고만 나오니까 꼭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