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중국불법이랑 한국정품의 차이

많은 사람들이 어플을 구매해서 사용하는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게임이 유료라면 제일 먼저 구글에서 검색을 하기위해 검색창에 구글을 입력하고 있을거에요. 중국어플을 통해서 무료로 설치한 마인크래프트와 구글플레이에서 구매한 마인크래프트의 차이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중국 어플을 통해서 설치한 정보

중국 어플을 통해서 마인크래프트를 설치하였습니다. 유료 어플을 무료로 설치했다는 것에 만족감을 느낄만 합니다. 설치한 마인크래프트의 앱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설치된 어플의 총 크기는 100MB입니다. 이제 중국어플에서 설치한 마인크래프트의 권한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총 11개의 권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했으니 실행을 해봐야겠죠?

어플을 실행하자마자 이 화면이 뜨는군요. 중국어로 된 화면이 뜨는걸 봐서는 중국에서 추가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X를 누릅니다.

또 중국어로 작성된 화면이 뜨는군요. 가운데 버튼을 누르니 마인크래프트 메인화면이 떴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어플이 중국어와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중국어플로 다운받은 게임이라도 실행을 하면 한국어로 메인화면이 보여집니다. 그래도 중국어로 된 화면이 2번 뜨는걸 봐서는 그냥 마인크래프트가 아니라는걸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2.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매한 어플을 설치한 정보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매한 마인크래프트를 확인하세요. 이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 구매를 한건 아니고 작년에 조카가 마인크래프트가 하고싶다 하길래 구매를 했었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중국 마인크래프트를 제거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한 마인크래프트 앱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매한 마인크래프트의 총 크기는 96.24MB인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필요한 권한은 어떤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총 9개의 권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먼저 중국 마인크래프트를 실행 했을때에 이상한 화면이 2개가 떴었기 때문에 혹시 마인크래프트 기본적으로 2개의 화면이 추가가 된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며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메인화면이 떴습니다.



3. 두곳에서 설치한 어플의 차이점

용량 차이가 있습니다. 중국어플을 통해서 무료로 설치한 마인크래프트는 100MB의 용량이었고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 마인크래프트는 96.24MB의 용량이었습니다. 3.76MB의 용량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권한의 차이점입니다. 중국어플에서 설치한 마인크래프트는 11개의 권한을 요구하고 있었고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 마인크래프트는 9개의 권한을 요구하고 있었습니다. 2개의 권한차이가 있습니다. 크게 보면 2개이고 세부적으로 보면 추가된 권한이 악의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추가가 된 권한인지 아니면 무료로 배포를 하면서 광고를 띄우기 위한 권한 추가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추가된 권한이 무조건 나쁜 권한이 아니기 때문에 "중국에서 수정한 어플은 무조건 나쁜 어플입니다!" 라는 말은 못하겠네요.


이렇게 중국어플을 통해서 설치한 마인크래프트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 마인크래프트의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용량만 차이가 있었다면 참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권한에서도 차이가 있어서 씁쓸하게 마무리가 되네요. 구글검색으로 유료어플을 무료로 설치를 하셨거나 중국어플을 통해 무료로 설치한 어플이 무조건 정품과 차이가 있는건 아닙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