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총전(英雄枪战) 친구랑 서버가 틀릴 때 서버 변경하기

어제 영웅총전 방만들기 포스팅을 작성 하면서 테스트할 기기에서 변경한 아이디를 검색을 몇번을 시도해도 검색이 안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검색이 왜 안되지 진짜 몇 분을 고민을 했었습니다. 이유는 서버가 달라서 였어요. 


친구끼리 서로 영웅총전에서 만나기로 하고 친구추가할 아이디까지 주고 받았는데 검색이 안되면 정말 황당합니다. 뭐야 중국게임은 친구 검색도 안되네. 나만 검색이 안되는건가 친구가 아이디를 잘못 알려준건가 답답하죠. 제일 먼저 서버가 같은지를 확인 했어야 했는데 말이죠.



서버 자동 로그인

한번 서버를 선택하고 접속을 하셨다면 다음번에 영웅총전을 실행 하면 자동으로 전에 접속했던 서버로 로그인이 됩니다. 이번 6월 29일 업데이트가 되면서 변경된 부분이죠. 혼자서 게임을 한다면 접속하기 버튼을 한번 더 누르지 않아도 되는 좋은 업데이트지만, 친구랑 같은 서버가 아니라면 별로 좋지 못한 업데이트가 되버렸습니다.



서버를 변경하면?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하려고 서버를 변경하면 변경하기 전 서버에서 사용하던 아이디와 기록은 그 서버에 남아있고 변경된 서버에서는 새롭게 튜토리얼부터 아이디 만들기까지 새롭게 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같이 할 친구와 서버를 정하시고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서버 리스트

제가 기억하기로는 처음 영웅총전 포스팅을 작성할때에 서버는 2개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서버 변경하는 포스팅을 작성 하려고 서버 리스트를 보니 4개로 늘었습니다. 그렇기에 친구랑 서버가 다를 확률이 높아졌다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간단하게 서버를 선택하는 화면이지만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뭐가 뭔지...

한국 사람은 한글이 보여야 마음이 편해집니다. 친구분들과 내가 이용하는 서버가 같은 서버인지 확인을 해보세요.




서버 변경하기

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메인화면 왼쪽 위에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서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이해를 쉽게 하시도록 한글로 수정하였습니다. 붉은색으로 표시한 서버나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버 선택 화면에서 변경하실 서버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짝퉁 오버워치 다른 포스팅 다시보기

지금 보신 포스팅 외에 짝퉁 오버워치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제 블로그에 작성된 모든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을 찾아서 보실 수 있습니다.

[IT/중국Apps] - 짝퉁 오버워치 포스팅 다시보기 모음 페이지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