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등록된 기기에서만 로그인 기능 사용하기

티스토리에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하며 운영을 하고 있지만 항상 고민해야 하는건 바로 해킹입니다.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 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내 티스토리를 망쳐놓는다면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을까요. 그래서 티스토리에서는 보안에 관련되서 두가지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가지 보안 설정중 첫번째 등록된 기기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록된 기기에서만 로그인 기능 설정하기

티스토리 관리로 이동을 해주세요.

왼쪽 상단에 티스토리를 클릭해서 티스토리 사이트 메인으로 이동합니다.

상단에 본인의 아이디를 클릭해서 회원정보 수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보안 항목에서 로그인 기기 관리를 보시면 우측에 사용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을 클릭하시고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이제 티스토리를 이용할 pc나 스마트기기에서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등록이 되지 않은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티스토리 아이디로 등록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보내지게 됩니다.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인증메일이 와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로그인 인증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인증이 되었습니다. 이제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해서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이미 등록을 해놓았던 pc위쪽에 새로 스마트폰이 등록되어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기기 설정을 완료 하였으니

등록되지 않은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게 된다면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보내지기 때문에 혹시라도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오게 된다면 누군가가 티스토리를 해킹하려 했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럴때에는 바로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