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2세대 개봉기 10400mAh랑 비교하기

출시가 된지 꽤 지난 제품이지만 제 손에는 이제야 들어오게 된 제품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2세대 입니다. 개봉기와 정품인증을 해보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10400mAh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니고 그렇다고 소정의 원고료를 받은 제품도 아닙니다. 아버지께서 선물로 주신 제품입니다.



1세대, 2세대, 3세대의 차이점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는 지금까지 3세대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각 세대의 차이점을 보자면 1세대 vs 2세대, 3세대의 제품 두께와 크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1세대는 길이가 짧고 두꺼운 크기였다면 2세대와 3세대는 얇고 길이가 길어진 크기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고속충전 지원여부의 차이도 있는데요. 1세대는 고속충전이 지원되지 않지만 2세대, 3세대는 고속충전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조배터리 충전용 잭의 차이점도 있는데요. 1세대와 2세대는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을 할 수 있고 3세대는 USB-C타입으로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각 세대마다 차이점이 분명하게 있는 제품인데요. 제일 무난한 제품은 아무래도 중간에 끼어있는 2세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10000mAh 2세대 정품인증하기

http://www.mi.com/verify/#secur_en 정품인증 사이트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제품 포장상자 뒷면에 보시면 샤오미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표시한 곳을 동전으로 긁으셔서 숫자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품인증 사이트에서 붉은색으로 표시한곳에 보조배터리 뒷면에서 확인한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띄어쓰기 없이 숫자를 붙여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에는 우측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품이고 처음 확인한 숫자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확인을 하면 두번째 확인한 숫자라고 출력이 됩니다.




10000mAh 2세대 개봉기

아버지가 선물해주신 샤오미 보조배터리입니다.

제품 앞면 사진입니다. 보조배터리 이미지와 용량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샤오미 제품입니다.

뒷면에는 샤오미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을 몇회 충전이 가능한지 알려주고 있고 제품의 사양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받은건 개봉 테이프가 커팅이 되어있는 제품이였습니다. 한국에 들어올때 제품 확인을 위해서 커팅이 되어있는 제품이 있다고 하는데 제가 받은 제품도 그런 제품이겠죠?

제품 구성품입니다. 보조배터리와 마이크로5핀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2세대 제품이기 때문에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3세대 제품이라면 c타입 케이블이 들어가있겠죠.

10000mAh입니다. 실제 출력 용량은 6900mAh라고 써있습니다. 충전은 5V에 2A로 충전이 되고 출력은 5.1V에 2.4A로 출력이 되네요.



10000mAh 2세대와 10400mAh배터리 비교해보기

샤오미 보조배터리로 제일 처음에 나왔던 10400mAh 배터리를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데요. 2개나 가지고 있기 때문에 2세대 배터리가 나와도 아직 고장나지 않아서 구입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선물로 받게되니 비교를 해볼수 있어서 좋네요.

두께가 2배는 안되지만 거의 2배에 가까울 정도로 10000mAh 2세대 배터리가 얇습니다. 넓이도 10000 배터리가 조금 더 좁게 제작이 되어 있네요.

두께는 정말 얇네요. 길이가 길어지기는 했지만 두께가 얇아져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도 불편함이 없을것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