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S펜 플러스는 왜 분해도 어렵고 똑딱이도 고장이 난거야
- 일상 공간/개봉기
- 2017. 7. 23. 09:00
동생이 노트FE로 기변을 하고 신청한 S펜 플러스를 자기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저에게 쓰라고 주더군요. 오예. 그런데 S펜 플러스 내꺼만 이런가요?
S펜 플러스에서 S펜좀 보려고 분해하는데 진짜 부셔버릴뻔 했습니다.
내꺼만 본드칠 해놨니?
인터넷을 보면 다른 분들도 분해하기가 쉽지 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고 계시더군요. 제꺼 역시 분해가 어려워요. 시계 방향이니 반시계 방향이니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분해를 하는데 돌려야 하는 방향을 몰라서 분해를 못하고 계셨던 분들도 계시고 저처럼 맞는 방향으로 돌려도 분해가 안되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마치 본드칠 해놓은 것 처럼..
S펜 플러스입니다. 왼쪽이 S펜이고 오른쪽이 볼펜입니다. 분해를 해볼게요.
먼저 볼펜을 S펜에서 분리해 주세요. 너무나도 쉽게 볼펜 심을 분리 하실 수 있습니다. 참 쉬워요.
이 상태에서 왼쪽으로 돌려주셔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돌리면 잠그는 방향입니다. 여기에서 제 S펜 플러스는 안풀립니다. 손으로 절대. 정말 부셔버릴뻔 했습니다. 옷으로 잡고 돌려봐도 안풀리고 손으로 잡으면 땀으로 인해서 미끄러지기만 하고 절대 안풀려요. 분해를 하려고 정말 5분 넘게 날도 더운데 땀 흘리며 욕할뻔 했습니다. 집에 저 혼자 있었으면 진짜 욕했을 거에요. 결국은 빨아놓은 양말로 양쪽을 잡고 돌려서 풀었습니다.
와 진짜 제꺼만 풀때 뻑뻑한가요. S펜 플러스에서 S펜 분리하고 싶을때마다 양말로 잡고 분리를 해줘야 하는가.. 다음에도 분해를 할 일이 있다면 진짜 부시던지 이빨자국이 나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펜은 왜 또 똑딱이가 고장이 난거여
동생이 운이 없는건가요. 제가 운이 없는건가요. S펜 똑딱이가 불량입니다.
S펜 플러스에서 분리한 노트FE S펜입니다. 똑딱이가 위로 올라와 있는 정상적인 사진입니다.
똑딱이가 들어간 정상적인 사진입니다. 문제의 고장난 똑딱이 상태의 사진을 보여 드릴게요.
보이시나요? 똑딱이가 나와있는 상태에서 똑딱이를 누르면 들어간 상태로 살짝 올라와야 하는데 안올라옵니다. 똑딱이가 들어간 정상적인 사진과 차이를 모르시겠나요? 클로즈업 사진으로 넘어가봅니다.
클로즈업 사진으로 보시면 보이시죠? 제일 위에가 나와있는 정상적인 상태이고 중간이 들어가있는 정상적인 상태입니다. 고장난 상태가 아니라면 이 두가지 상태로 똑딱 거려야 하는데 똑하고 나서 딱을 해줘야 하는데 딱이 안되고 들어가 있는 상태로 고정이 되어버려서 손톱으로 살짝 건들여야 딱을 해준다는거죠. 아마 S펜 플러스에서 S펜을 사용할때 움직임이 없도록 똑딱이를 꽉 눌러주는 상태로 조립이 되는데 그래서 고장이 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다른 분들은 똑딱이가 고장이 났다는 글을 올리신 분들이 안계신걸로 보아 저만 고장이 난것 같습니다.
결론은 동생이 운이 없는걸로... 절대 내가 운이 없는게 아니다. 똑딱이를 똑딱 거리며 놀아줘야 하는데 똑만 해서 짜증이 난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