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를 사용 한다면 무조건 인증된 사이트만 허용을 설정하자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하고 출력을 하고 있지만 내 포스팅을 무단으로 전체적으로 복사를 해서 내가 모르는 사이트에 복사된 포스팅 내용이 작성 됐다면 어떻게 될까요. 좋은건지 나쁜건지 알아봅시다.


내가 모르는 사이트지만 광고 코드까지 복사가 되면서 내 id가 입력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면 좋은걸까요?



광고가 어디에서나 많이 나오는게 좋은걸까

내가 작성하지 않은 사이트에서 내 id가 적혀있는 애드센스 광고가 출력이 되고 그 광고에 클릭이 발생 된다면 수익은 발생이 됩니다. 어느 사이트에서 발생이 된건지 알려고 하기 전까지는 그냥 광고를 클릭해서 수익이 발생 된줄만 알겠죠. 그렇지만 악의적으로 내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내가 원하지 않았지만 악의적으로 이용이 되면서 결과는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를 당하게 됩니다. 왜 무슨 이유로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가 된건지는 모른체 말이죠. 나는 아무것도 한것도 없이 그냥 열심히 포스팅만 작성했을 뿐인데 악의적으로 이용을 당하면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내 애드센스 광고가 많이 나오는게 좋은건 아닙니다. 



악의적인 이용을 방지해주는 설정

애드센스에서는 감사하게도 내가 등록한 사이트 외에 다른 사이트에서 광고가 클릭이 되서 수익이 발생되는걸 막아주는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id가 입력된 애드센스 광고는 출력이 되지만 클릭을 아무리 해도 수익은 발생되지 않게 막아주는 설정입니다. 클릭이 되었는데 수익이 발생되는걸 막아준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내가 작성하지 않은 사이트에서 내 광고가 출력이 되서 수익이 발생 되는게 문제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당한 뒤에 수익 조금 더 받겠다고 왜 설정을 해두지 않았을까 후회는것 보다는 나으니까요.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 당하면

악의적으로 이용한 사람으로 인해서 억울하게 계정을 정지 당하면 계정 정지를 무조건 다시 복구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한번 정지를 당하면 구글은 집요하게도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광고를 달아도 그 계정을 다시 정지 시켜 버립니다. 


애드센스에서 인증된 사이트만 허용 설정하기

https://www.google.com/adsense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왼쪽 사이트바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아래에 생기는 메뉴에서 내 사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등록되어 있는 내 사이트가 보이면 위쪽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사이트 승인을 클릭해 주세요.

내가 인증한 사이트에서만 내 광고 코드를 사용하도록 허용에 기본 사용안함(회색)에서 사용함(녹색)으로 변경해 주시고 저장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 광고코드를 복사해서 사용한 사이트에서 광고는 출력이 되지만 클릭을 해도 수익이 발생되지 않게 되면서 악의적으로 이용을 했을때 계정이 정지를 당하는 일이 생기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설정을 하고난 뒤에 저장을 클릭하면 48시간 이내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적용되기 전에 악의적으로 이용이 안되길 바래야 겠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