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어판 찾아서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제어판 사용할 일이 있을때는 항상 시작버튼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보이는 메뉴에서 제어판을 클릭해서 사용을 했었는데요. 이번 빌드번호 15063.540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시작버튼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생기는 메뉴에 제어판이 사라졌습니다. 항상 사용하던 방법이 사라지니 필요할 때 마다 불편함을 느끼게 되네요.


제어판창을 어떻게 하면 쉽게 열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Window 검색에서 제어판 검색하기

빌드번호 15063.540으로 업데이트 하기 전에는 시작버튼 우측에 Windows 검색이 있었는데 돋보기 아이콘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제어판이라고 검색을 하고 엔터를 누르면 제어판 창이 열리게 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 방법으로 계산기를 자주 이용하고 있으니 제어판을 검색하는것도 습관이 되면 불편함 없이 이용이 가능하겠네요.



두번째.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 찾기

옛날 윈도우98을 사용하던 인터넷이 없을때에 카드게임을 찾던 방법으로 제어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 하고 Windows 시스템 폴더를 찾아 클릭하면 제어판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제어판 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그냥 이런 방법이 있다 정도로만 알면 되고 왠만하면 귀찮은 이 방법으로 실행하는 분은 없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세번째.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생기는 메뉴에서 제어판 클릭

제가 지금까지 사용하던 방법이죠. 이번에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제어판 버튼이 사라지는 바람에 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하면 생기는 메뉴에서 제어판을 선택 하시면 제어판을 실행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15063.540으로 빌드 번호가 업데이트 되면서 제어판이 사라지고 설정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제어판을 보내 주고 Windows 설정을 받아 들이자

윈도우10를 사용하기 전 98, XP, 7, 8, 8.1버전을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계속 설치 프로그램을 제거 할 때 아니면 다른 민감한 설정을 확인 하거나 변경 할 때 제어판에서 해왔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이 작업을 하려면 제어판을 실행해야 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15063.540으로 빌드 업데이트가 되면서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했을때 생겼던 메뉴에 제어판 버튼이 설정으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제어판에서 할수 있는 모든 작업이 설정에서도 가능한데 사용자들이 제어판만 사용 하다보니 이제는 Windows 설정으로 사용을 하라고 교체를 한 것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 제거 부터 디스크 용량 관리 등등 제어판에서 했던 작업을 Windows 설정에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제어판을 보내주고 윈도우10에 맞는 Windows 설정을 받아 들여서 익숙해져야 하지 않을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