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앱 글씨 크기를 변경해 보자

몇일 전 부터 인터넷 브라우저 앱에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음앱에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과 네이버에 밀려 사용하는 사람들이 줄어들은게 아쉬운 "다음"입니다.


사실 제 블로그에 유입된 검색어를 보고 다음 글씨 크기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여럿 계셔서 작성하게 되었어요.



다음앱에는 글씨 크기 변경이 2개?

제가 확인을 해보니 다음앱에는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설정이 2개가 있었습니다. 먼저 2개가 어떤 부분 수정을 해주는지 설명을 해드리고 변경 방법을 설명하도록 할게요. 첫번째 변경 방법은 다음앱 홈 글씨만 변경하는 설정입니다. 이 설정은 "-"와 "+" 두개의 버튼으로만 변경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 크기일때 "+"버튼만 활성화가 되고 "+"를 누르게 되면 글씨 크기가 커지면서 "-"버튼만 활성화 되게 변경이 됩니다. 기본 크기와 조금 큰 크기 2가지 크기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다음 두번째 변경 방법은 홈 화면을 제외한 검색된 화면부터 사이트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설정입니다. 이 설정은 사용자가 원하는 글씨 크기를 %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첫번째 변경 방법부터 설명을 해드리고 그 다음에 두번째 변경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첫번째 변경 방법 - 다음 홈화면만 적용

위에서 설명해 드린대로 첫번째 방법은 2가지 크기만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2가지 글씨 크기를 먼저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왼쪽은 앱을 설치하고 기본으로 적용되는 글씨 크기입니다. 오른쪽이 설정을 통해서 글씨 크기를 키웠을때 적용되는 글씨 크기입니다. 그렇게 많이 글씨 크기가 커지지는 않지만 너무 크지도 않고 적당하게 글씨 크기가 커지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이렇게 홈 화면만 적용이 되는 글씨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실행 하시면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처음에 위에 버튼을 잘 확인도 안하고 톱니바퀴 버튼만 클릭을 해서 왜 글씨 크기 변경하는 설정이 없나 한참을 찾았었는데요 바로 옆에 톱니바퀴 오른쪽에 보시면 "가+"버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홈 글자크기 설정 화면에서 "-"와 "+"버튼을 클릭하셔서 글씨 크기를 확인해 보시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기본 글씨 크기로 적용되어 있다면 "+"버튼만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변경 방법 - 홈 화면을 제외한 화면에 글씨 크기 변경

바로 위에 설명한 방법은 홈 화면만 적용이 되는 글씨 크기 변경을 설명해 드렸고 이번에 설명해 드리는건 홈화면을 제외한 화면에서 적용이 되는 글씨 크기 변경입니다. 적용되는 화면을 먼저 확인을 해보도록 할게요.

왼쪽이 기본 설정되어 있는 글씨 크기입니다. 기본 크기는 100%입니다. 오른쪽은 설정에서 140%로 변경을 하였을때 적용된 글씨 크기에요. 이번에 설명해 드리는 설정은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변경이 가능한 설정 입니다. 어떻게 변경을 하면 되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화면을 제외한 모든 화면에 보시면 하단에 메뉴바가 보여지게 되는데요. 제일 오른쪽에 메뉴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메뉴 화면에 보면 많은 버튼 중에 글자 크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기본 100%로 설정되어 있는 슬라이드바를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여 보시면서 보기에 편한 글씨 크기로 변경을 해주시고 스마트폰에 뒤로가기 버튼을 터치하시거나 화면 아무곳이나 터치를 해주시면 설정창은 사라지게 됩니다. 바로 적용되기 때문에 따로 적용 버튼같은건 없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