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재미있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의 움짤을 보관하거나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저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장해놓은 gif 파일을 보려고 스마트폰에서 실행을 했는데 움짤이 움직이지 않고 일반 사진처럼 정지되어 있다면 어찌할 방법을 몰라 당황스러운데요. 그럴때에는 gif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해서 보관을 해놓으세요.


다른 경우로 페이스북에 gif 파일을 업로드 하게 되면 움짤이 움직이지 않고 일반 사진처럼 보인다고 하는데, 저는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아 아직까지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업로드를 했는데 움짤이 움직이지 않으면 얼마나 황당할까요.



변환하는 방법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이 인터넷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변환을 해줄 수 있습니다.

제가 변환해볼 gif 파일입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볼때에는 gif 파일이 문제없이 잘 움직이고 있지만 스마트폰에 저장을 해놓고 확인을 해보면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gif 파일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할 gif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위쪽에 프리뷰에 업로드한 gif 파일이 보이면서 아래에 변환을 위한 설정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사이트에서 변환이 완료가 되고나서 사이트에서 직접 변환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지만, 파일을 삭제하거나 변환한 mp4 파일을 다시 다운받고 싶은 경우에 이메일 주소로 받은 링크를 클릭하면 변환했던 파일을 다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꼭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대 해상도는 gif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 하면서 크기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 설정은 gif 파일 크기 그대로 유지한다는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품질은 기본 설정이 17(고품질)로 되어 있지만 변환할 mp4 파일의 용량을 줄이거나 화질을 원본 그대로 유지하고 싶은 경우에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gif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하고 있습니다.

변환이 완료가 되면 mp4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변환이 완료된 mp4 파일입니다. 동영상을 올리니 위 아래에 검은바가 보이지만 파일을 재생해 보면 검은바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셨나요?

변환하기 전에 설정 화면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을 했다면 링크가 왔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이메일 주소를 네이버 메일로 입력을 했는데 받은 편지함에 메일이 보이지 않길래 확인을 해보니 스팸메일함에 보관이 되어있었습니다. 영어로 되어있는 메일이라서 스팸메일함에 보관이 되어있다고 이유가 작성되어 있네요. 스팸해제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변환이 완료가 된 mp4 파일의 링크 주소가 입력되어 있고, 링크 아래에 작성되어 있는 글을 보니 변환한 mp4 파일의 링크는 3일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사이트 주소는 이곳에서 알려드려요

사이트를 통해서 변환하는 방법과 이메일 주소로 mp4 파일의 링크에 대한 설명까지 해드렸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변환하는것도 아니고 인터넷 사이트에서 변환을 쉽게 한다는건 참 대단한것 같아요.

gif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하는 사이트 링크를 클릭 하시면 변환 사이트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