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실시간 방문자 위젯을 카운터에 추가하기

사이드바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을 작성 했었는데요. 어떻게 설치를 했었는지는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 설치하기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달랑 위젯만 설치를 하고나니 뭔가 사이드바에 잘 어울리지 못하는것 같아 사이드바에서 방문자 통계를 보여주고 있는 카운터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드바에 그냥 위젯 소스코드를 입력하고 추가 했을때와 카운터에 위젯 소스코드를 추가했을때의 차이점을 확인해 보시면 카운터에 위젯을 추가한것이 더 괜찮다고 느끼실거에요.



카운터 소스 코드는 어디에?

먼저! 사이드바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을 설치하신 분들은 사이드바에서 위젯을 제거해 주신 다음에 진행을 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 꾸미기 항목을 보면 HTML/CSS편집이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카운터의 소스 코드는 HTML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카운터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 추가하기

HTML에 보이는 소스코드 아무곳에나 클릭을 하시고 ctrl + f를 눌러 검색을 열어주세요.

Today나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카운터 소스에 보시면 </div>와 </li>사이에 실시간 방문자 위젯 소스코드를 붙여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그냥 소스코드만 붙여넣는다면 위젯이 추가되는 위치가 왼쪽으로 추가가 되기 때문에 위치를 가운데로 변경하기 위해서 소스코드 시작 부분에<center>를 입력하고 끝나는 부분에 </center>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위치를 가운데로 변경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center>, </center>는 입력하지 않고 위젯 소스코드만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다 하셨으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잘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면

그냥 사이드바에서 HTML 배너출력으로 위젯을 추가했을 경우에는 사이드바에서 잘 어울리지 못하는 위치에 적용이 되어 있었습니다.

HTML/CSS편집에서 카운터 소스코드에 위젯 소스코드를 붙여넣고 위치를 가운데로 잡고나니 잘 어울리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