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7.0'누가'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잔량 표시 두가지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관리를 위해 앱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게 되면 앱 자체에서 상태표시줄 왼쪽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스마트폰 자체에서 상태표시줄 오른쪽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것과 같이 보여지게 됩니다. 상태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표시가 왼쪽 오른쪽 두곳에서 보여진다면 다른 앱에서 알림이 표시되는 공간이 줄어들고 보기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 자체에서 보여지고 있는 배터리 잔량 표시를 OFF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설명은 안드로이드 누가 버전이 설치된 갤럭시S6로 진행 됩니다. 설치된 안드로이드 버전이 7.0버전보다 낮다면 설정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버전 업그레이드를 하신 뒤에 진행해 주세요. 그리고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설정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을 보시고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설정해 주세요. 설명에 사용된 갤럭시S6외에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 종류(갤럭시S7, 갤럭시S8, 갤럭시노트FE, 갤럭시노트8 등)라도 안드로이드 누가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 위치는 같을거라 생각합니다.



첫번째 설정 방법

설정을 터치해서 설정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설정 화면에 보이는 디스플레이를 터치해서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상태표시줄을 터치해 상태표시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상태표시줄 설정 화면을 보면 배터리 용량 표시 버튼이 ON으로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ON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지 외쪽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배터리 잔량 표시가 보여지고 있는데요. 버튼을 터치해서 OFF로 변경하면 위쪽에 배터리 잔량 표시가 사라지게 됩니다. [설정→디스플레이→상태표시줄→배터리 용량 표시] 4번의 터치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설정 방법

설정을 터치해서 설정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설정 화면에서 디바이스 관리를 터치해 디바이스 관리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디바이스 관리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배터리 버튼을 터치해 배터리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배터리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하면 팝업 메뉴가 보이는데요. 팝업 메뉴에 있는 고급 설정을 터치해 고급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고급 설정 화면에서 배터리 잔량 항목을 보시면 상태표시줄에 퍼센트 표시를 설정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에서 OFF로 변경을 했기 때문에 설정이 OFF로 되어 있습니다. 상태 표시줄에 배터리 잔량이 보여지고 있는 상태라면 설정은 ON으로 보이는데 OFF로 변경해 주시면 상태 표시줄에 배터리 잔량 표시가 사라지게 됩니다. [설정→디바이스 관리→배터리→고급 설정→상태표시줄에 퍼센트 표시]5번의 터치로 배터리 잔량 표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