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탈퇴보다는 프로필 비공개로 해결하자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거래처나 더이상 대화를 하고 싶지 않은 상대가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남아있어 정리를 하려는 생각에 카카오톡 탈퇴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이나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은 상대에게 카톡이 날라 온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 카톡을 탈퇴하고 재가입을 하는걸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는 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을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 자동으로 친구추가가 되는 시스템을 잘 생각해 보시고 탈퇴를 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해야 하는지 정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탈퇴?

흔히들 생각하시는게 카카오톡을 탈퇴하고 재가입을 했을 경우 내 폰에 저장된 번호만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가 되기 때문에 카톡을 받고 싶지 않은 상대에게 더이상 카톡이 오지 않을거란 생각을 하고 계시는데요. 이 생각은 틀렸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카톡을 탈퇴하고 재가입을 하신 분들은 폰에 저장된 사람들만 카톡에 친구로 추가가 되기 때문에 본인 카카오톡은 친구 목록이 필요한 사람들만 남겠죠. 하지만 문제는 내 전화번호를 저장하고 있는 사람들은 내가 카카오톡을 탈퇴하고 재가입을 하더라도 내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친구목록에 내가 다시 뜨게 된다는 문제가 발생이 됩니다.


쉽게 말씀 드리면 탈퇴 후 재가입을 했을 경우 나는 카톡을 받고싶지 않은 사람의 전화번호가 없으니 재가입을 하면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그 사람이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내 전화번호를 저장하고 있는 그 사람의 카톡에는 내가 카톡 재가입을 하더라도 내 전화번호를 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친구목록에 다시 내가 등록이 된다. 그래서 그 사람은 나에게 카톡을 보낼 수 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카톡을 받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다고 내가 카톡을 탈퇴하고 재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결 방법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런 경우에는 프로필 비공개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카카오톡을 실행 하셔서 더이상 카톡을 받고 싶지 않은 사람을 길게 눌러서 차단을 해주세요.

그 다음에 카카오톡 친구목록 화면에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팝업 메뉴가 보이게 되면 친구 관리를 터치해 주세요.

친구 설정 화면에 제일 아래쪽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를 터치해 주세요.

내가 조금전 차단한 사람을 보면 메시지 차단이 되어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메시지 차단만 되어있는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내 프로필이 계속 보이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 사람은 나에게 계속 카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사람이 보낸 카톡을 차단했기 때문에 나에게 오지는 않습니다. 다만 나중에 만나게 된다면 왜 계속 카톡을 씹냐는 이야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카톡 자체를 보낼 수 없게 내 프로필을 보이지 않게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관리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차단 관리 팝업이 뜨면 두번째에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터치해 주세요.

확인을 해보시면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까지 설정이 되어 있어서 그 사람에게는 더이상 제 프로필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 사람에게 저는 이제 카톡을 하지 않는걸로 보이게 되는것이죠. 이렇게 카톡을 받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을 하셔서 더 이상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