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에서 폰트를 제작 하다니 "메이플스토리 서체" 다운받기

어제 저녁 티비를 보고 있는데 지메일에서 알림이 울려 확인을 해보니 넥슨 비밀번호가 변경이 되었다는 메일 이었습니다. 저는 넥슨을 2017년 1월 에버플래닛이 서비스종료를 하고나서부터 접속을 할 일이 없었고 지금까지 로그인을 하지 않았는데 비밀번호 변경이라는 메일을 보고 황당하더군요. 넥슨 계정을 탈퇴 하려는데 메이플스토리에 가입되어 있어서 탈퇴가 불가능 하길래 메이플스토리 사이트에 방문 했다가 "메이플스토리 서체"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서체"이야기를 하는데 앞에 이야기가 길었네요. 



"메이플스토리 서체" 저작권

폰트가 마음에 들어서 사용을 하시려면 필히 보셔야 하는게 바로 사용 조건과 지적 재산권입니다. 사용 범위에 해당되지 않는데 폰트를 사용하게 되면 법적으로 문제가 발생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메이플스토리 서체"는 기업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고, 사용 범위에 해당이 되더라도 유료로 판매와 상업적인 목적으로도 사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서체" 미리보기

"메이플스토리 서체"는 스타일은 한가지 이지만 굵기 (굵음, 얇음)로 나누어서 2개의 폰트 파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굵은 폰트 "메이플스토리 BOLD", 얇은 폰트 "메이플스토리 LIGHT"를 설치하시기 전에 먼저 확인해 보세요. BOLD와 LIGHT 모두 어느곳에서나 사용을 하셔도 별로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 굵기로 제작되어 있어서 사용하시는 목적에 맞게 선택을 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체 자체가 귀여워서 저도 자주 사용할 것 같네요.



"메이플스토리 서체" 다운받기

http://maplestory.nexon.com/MapleStory/Page/Gnx.aspx?URL=Resource/Font를 클릭 하시면 메이플스토리에 폰트를 다운받는 페이지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으로 제작된 TTF 파일과 맥용으로 제작된 OTF 파일을 선택해서 다운받을 수 있게 나누어져 있으니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받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혹시 메이플스토리에 폰트 다운받는 페이지가 없어지는걸 대비해서 파일도 첨부해서 올려봅니다. 오래 보관하고 싶은 폰트네요. 왠만하면 위에 메이플스토리 사이트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아 설치를 해주세요.

MaplestoryFont_OTF.zip

MaplestoryFont_TTF.zip

MaplestoryFont_OTF.zip는 맥용 "메이플스토리 서체", MaplestoryFont_TTF.zip는 윈도우용 "메이플스토리 서체"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