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M 출시 전 선경전설RO로 체험해 보자

얼마 전 사전예약을 시작한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M은 한국에서는 아직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이미 출시가 되어 있는 게임입니다. 중국에서는 라그나로크M이라는 이름이 아닌 仙境传说RO:守护永恒的爱 (선경전설RO: 영원한 사랑의 수호자)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라그나로크M이 출시되기 전에 선경전설RO를 설치해서 미리 플레이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어라는 큰 장벽이 있지만 라그나로크M이 출시 되기 전까지 즐기고 먼저 체험해 보는 정도로만 플레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선경전설RO은 국가 제한이 걸려있다?

많은 분들이 선경전설RO을 다운받으려고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고 계시는데요. 저는 확실하게 다운을 받기 위해서 https://ro.xd.com/ 선경전설RO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다운받는 버튼이 있길래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다운받는 버튼을 눌렀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APK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것이 아닌 TapTap에서 선경전설RO를 다운받을 수 있게 링크가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TapTap 사이트 에서는 국가 제한이 설정되어 있어서 다운을 받을 수 없게 되어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출시가 될 게임인데 왜 한국을 국가 제한으로 막아놓았는지 이해가 가질 않네요.



그럼 선경전설RO는 다운을 못받나요?

선경전설RO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운로드 방법을 TapTap에서 받을 수 있게 링크를 해놓았는데요. 사실 우리도 TapTap에서 선경전설RO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비록 TapTap 사이트에서는 국가 제한으로 막아놓아서 다운을 받을 수 없지만 말이죠. 다운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TapTap앱입니다. TapTap설치 방법은 왕자군단(王者军团) 영웅 무사시 TapTap에서 피부 스킨 교환 쿠폰 받기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면 쉽게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TapTap앱에서 QR검색을 통해서 선경전설RO페이지로 이동 하시거나 그냥 일반 검색에서 RO를 입력하고 검색 하시면 선경전설RO페이지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캡쳐 이미지를 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서 다운을 받아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선경전설RO 로그인을 하고 접속을 하자

다운로드와 설치까지는 문제없이 진행을 했지만 그 다음으로 걱정이 되었던건 과연 한국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부분이었는데요. 걱정을 한 이유는 가끔 포스팅을 위해서 설치한 게임이 접속을 하는데 필요한 로그인 방식을 중국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가입해야 하는 한가지만 제공되고 있던 경험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위챗과 QQ두가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만들어 놓은 QQ계정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QQ계정은 중국 QQ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보자을 확인해 보시면 쉽게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적혀진 숫자를 보시고서 1번에 체크를 해주셔야 2번 버튼을 터치하실 수 있습니다. 1번에 체크가 되어있지 않으면 2번 버튼을 아무리 터치 하셔도 넘어가지 않습니다.

플레이를 하실 캐릭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캐릭터 커스트마이징도 하실 수 있으니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캐릭터까지 생성하고나서 접속을 하였습니다. 보이시나요? 캐릭터 닉네임이 한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하고 한글로 입력하고 생성을 했는데 닉네임 한글을 지원하고 있네요. 다른 사람도 제 닉네임이 한글로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이제 라그나로크M이 출시가 되기 전까지 선경전설RO로 즐기면서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라그나로크M 사전예약도 했고 지금 하고있는 게임도 없어서 선경전설RO로 먼저 플레이를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